은하수의 생각하는 글/★은하수★ in GAME

Starry☆Sky ~in Winter~ 체험기

★은하수★ 2011. 10. 4. 02:18

All Clear 후에 쓰는 ★은하수★의 Starry☆Sky(스타스카) ~in Winter~ 체험기
 
*주의!! 미리니름 심합니다.....라고 해봤자 별 내용 없습니다.
**주의!! 저는 PC판을 했습니다.
***주의!! 이 곳의 이미지들은 클릭시 원본 크기대로 크게 뜹니다.
 
*본격 포스팅에 앞서서 총괄적인 잡담
 : honeybee 사의 대표적인 작품, Starry☆Sky 시리즈. 데이트CD, 드라마CD, 게임을 막론하고 여성향 작품의 굵직한 한 갈래가 되었지요. 황도12궁을 소재로, 12명의 남성 캐릭터가 별자리(성좌)를 하나씩 담당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성격도 점성술에서 말하는 황도12궁의 성격에 맞췄다고 하지요.
  게임 분야에서는 우선 윈도우즈 게임으로 Starry☆Sky ~in~ 시리즈가 사계절(Spring / Summer / Autumn / Winter) 별로 출시되었고, 팬디스크로 Starry☆Sky ~after~ 시리즈가 나오면서 동시에 본 시리즈의 psp 판이 나왔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는 psp 판은 전부 나왔고 이제 after winter만 남은 상태)
  여성향에 무지하게 쥐약인 ★은하수★는 Starry☆Sky 의 데이트CD를 듣고 기절하는 줄 알았기 때문에 섣불리 게임에 손대지 못했습니다. 지인이 무한정 꼬드겨서 '성우 팬심'을 무한 발휘하여 겨우 플레이를 완수했습니다. (물론 중간에 Bloody Call, Garnet Cradle, NOISE-voice of snow- 등 샛길로 새서 in Spring 시작 후 8개월이 지나서야 in Winter 까지 all Clear 완료)
 
  이후 막무가내 리뷰를 작성할 Starry☆Sky ~in Winter~ 에서는 시라누이 카즈키 역의 '나카무라 유이치' 씨를 위해 플레이했습니다. (-▽-);;;
 

 

* 원래 Winter 글자색을 '이 색'으로 해야하는데, 왠지 그러면 겨울 느낌이 안 나는 것 같아서 그냥 회색으로 했습니다. (-▽-);;;

 

 

  첫 화면과 로딩화면입니다. 역대 시리즈에서 가장 플레이 시간이 길고, 엔딩도 캐릭터별 4종씩 있는 in Winter. 시리즈의 마지막인 만큼 대장정을 밟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엔딩이 4종씩 있어도 Bad 엔딩은 없다는 게 참 신기하더군요.(포스팅 맨 아래에서 추가 한탄......)

  그런데 플레이하다가 정말 울컥 했습니다. 캐릭터 엔딩4종 전부 보면서 12번 루트를 돌며 전부 끝냈는데, CG는 다 찼어도, memorial에서 공통memorial 한 칸, 시라누이 카즈키memorial 한 칸이 공백인 겁니다. 알고보니 각 캐릭터별 엔딩4종 중에서 연애 엔딩 없이 전 캐릭터 엔딩을 본 후에, 일정 루트를 따라 가야만 각 빈칸이 채워지는 겁니다. 그래서 메모리얼을 채우기 위하 그 긴 in Winter를 다시 처음부터 플레이 했습니다. 그 때는 엔딩4개씩 다 안 보고, [각 캐릭터 비연애 엔딩 1개씩+공통메모리얼 회수 루트+시라누이 카즈키 메모리얼 회수 루트+각 캐릭터 진 엔딩 루트] 로 플레이 했더니 8번 루트를 돌았습니다. 처음 12번까지 합치면 총 20번.....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뭐 skip 신공을 펼쳤으니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그래도 워낙 스토리가 길어서 힘들었습니다.

 

 

  교복 버전, 교복에 목도리 착용 버전(겨울이니 이건 써비스), 사복 버전, 사복에 겉옷 착용 버전. 스탠딩 스샷이 가장 많은 건 겨울이기 때문입니다. (<<응?!)

 

 

<<공통CG>> 

  겨울 편은 정말 CG 풍년입니다. 특히 캐릭터의 뒷태들..........(플레이 한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웃을 수 없는 개그)

  1학년 때 유급하는 바람에 세이게츠 학원에 4년동안 있었고 입학하자마자 학생회장 자리를 꿰어 차 4년째 학생회장을 하고 있는, 시라누이 카즈키. 주인공과 동급생이고 입학하자마자 억지로 학생회 부회장이 된, 아오조라 하야토. 발명을 생활하하며 입학하자마자 억지로 학생회 회계가 된, 아마하 츠바사. 겨울 편도 가을 편 못지않게 개별 스토리가 제각기 구성집니다. 하지만 결국 시라누이 카즈키가 최종보스입니다. 어떤 루트에서든 카즈키 군이 낍니다.(게다가 메모리얼 회수에서도 별도 루트를 성립해야만 한다. 다시 생각해도 여전히 피눈물나네 ㅠ.ㅠ) 세이게츠 학원의 지배자를 자칭하는 해결사 학생회장님이니까요 :9

 

 

<<시라누이 카즈키CG>> 

  저기 두 번째 CG. 문제의 그 부분입니다. 메모리얼에서 저 부분, 어떤 캐릭터든 연애 루트 없이, 메모리얼 회수용 별도 루트를 타셔야합니다. (진짜 또 다시 피눈물이 ㅠ.ㅠ 피눈물의 쓰나미가......) 황도12궁에서 '양 자리'를 담당한 시라누이 카즈키. 4년째 학생회장을 했다고 하면 보통 몇 년 유급했는지 계산하기 바쁜데, 1학년 입학하자마자 학생회장 자리를 꿰찼기 때문에 유급은 1년만 했습니다. 그것도 1학년 때.(구체적인 스토리는 당신들의 플레이에 맡기겠어요.) 원래 주인공과 어릴 때 아는 사이였지만 자신 때문에 주인공이 위험한 상황에 처하자 주인공을 멀리하고 다 잊게 합니다. 그리고 가을 편의 호시즈키 선생님 못지 않은 주인공 멀리 떼어놓기 스킬을 갖추고 있지요. 하지만 Bad 엔딩은 없는 고로 여차저차 잘 됩니다. (<<응?!) 중요한 건, 카즈키 군은 별읽기 과에 들어가기 전, 어릴 적부터 이미 그 힘을 가지고 있었다는 겁니다.

 

 

<<아오조라 하야토CG>>

  진 엔딩 웨딩 CG가 가장 달달한 캐릭터입니다. 주인공과 동급생이며, 부회장에서 카지키의 뒤를 이어 회장이 된, 황도12궁에서 '처녀 자리'를 맡은 아오조라 하야토. (길다) 피아니스트 집안에서 3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형 누나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그것이 어떤 일에서든 트라우마로 붙어 다녔었지요. 하지만 카즈키 회장의 해결사 능력으로 극복했습니다.

 

 

<<아마하 츠바사CG>>

  황도12궁에서 '물병 자리'를 맡은 아마하 츠바사입니다. 카즈키 회장의 은사라 할 수 있는 아마하 선생님의 손자입니다. 좋아하는 것부터 웃음 소리까지 꼭 닮았습니다. 다만 부모에게 버려졌다는 트라우마로 인해 성격은 영 아니올시다죠. 언제나 밝은 표정 뒤엔 난감한 성격이 숨겨져 있는, 누나로서 손 많이 가는 동생 캐릭터입니다. 그래도 역시나 카즈키 회장의 해결사 능력으로 멋지게 극복했습니다.

 

 

 

 

  아아.............마지막 시리즈에서 삽질하는 바람에 all clear가 예상보다 늦어졌습니다. NOISE도 중단하면서 플레이했는데 ㅠ.ㅠ 뭐, 여튼, 잘 끝냈으니까요. (세이브 파일은 반드시 확보한다!) CG모음이나 all Clear 자체에 관심있는 ★은하수★가 수집가 본성을 이기지 못하고 상성이 안 맞는 여성향 게임을 피눈물 흘리면서 all Clear 하다니요. (ㅠ.ㅠ)

 

  아니 그런데 왜 Winter에 와서 도로묵입니까? 엔딩이 다양해진 Summer, 거기에 Bad 엔딩 요소가 첨가되고 캐릭터별 스토리가 탄탄한 Autumn....... 그런데 Winter에 와서 캐릭터별 스토리가 Autumn에 비하면 조금 약한 듯 하지만 이건 그나마 괜찮습니다. 문제는, 엔딩 4종 중에서 Bad 엔딩이 없고, 진 엔딩이 Spring 처럼 전~부 웨딩 엔딩입니다. Summer와 Autumn에서 발전 한 것을 Winter에서 도로묵하다니...... honeybee의 퇴화 기술에 건배를 (<<틀려!)

  실은 in Winter에서 각 캐릭터별 엔딩 4종 세이브 파일을 만들까 말까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하야토 군이나 츠바사 군이나 성우도 좋아하는 성우도 아니고 캐릭터도 호감가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애정 성우가 담당했고 마침 겸사겸사 애정 캐릭터인 카즈키 군만 엔딩 4종 세이브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아, Spring부터 Winter까지 all Clear 세이브 파일은 당연히 있습니다.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