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의 만화·애니/만화·애니 리뷰

블리치, 이렇게 절묘하게 끊기 입니까?! 긴 만해 보여 줘요!

★은하수★ 2010. 4. 2. 12:43

네타발언입죠.

네. 이번주(3월 마지막) 집영사(슈에이샤) 주간지 점프를 본 소감입니다. 만화 배열 순서는 제 편의에 따른 것입니다. 이제부터 막무가내 소감을 시작하겠습니다.

 

 

가정교사히트맨리본! 284화

센터컬러를 통해 시몬 중학교에서 온 전학생 7인의 이름이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일단 저번 편인 283화에서 세 명(코자토 엔마, 스즈키 아델하이트, 시트-피)의 이름이 공개되었었죠. 나머지 4명은 미즈노 카오루, 카토 쥴리, 아오바 코우요(코요우.. 라고 읽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오오야마 라우지 입니다. 일단 이 7명에 대해 짧게 짧게 나온 화였습니다. 아니, 4명만 나왔죠. 일단 저번 화에도 나왔던 코자토 엔마는 사와다 군(다들 '다메츠나', '츠나', '보스', '10대' 라고 부르지만 난 끝까지 '사와다 군'이라는 호칭을 버리지 못한다.)과 급 친해진 분위기고요, 스즈키 아델하이트는 전 학생회에서 억지로 허가를 받아 숙청부를 만들겠다고 합니다. 이제 다음 화에서 히바리 군과 쌈박질 하는 거 볼 수 있는겁니까?(반짝) 자, 야마모토 군과 맞부딪힐 인물은 미즈노 카오루. 늙어 보이는 얼굴이라서 졸업생 심지어 학부모 소리를 듣습니다. 야구부를 희망한다고 하네요. 유격수나 3루수를 원하는데 원래는 포수라고. 타자인 야마모토랑 붙어보세요 ㅇㅇ. 누구도 응원하지 않겠심. 아오바 코우요는 사사가와 군처럼 복서입니다. 랄까, 이 분 상당히 생긴 건 멀쩡한데 정말 바보입니다. 사사가와 군을 '진성 바보'라고 부르며 자신은 '적어도 자기 자신을 바보라고 확실히 자각하고 있는 바보님'이라고 하는 군요. 두 분도 다음 화에서 배틀 뜨십니다. 음. 아마노 작가님이 그 배틀을 보여주시겠지요? 고쿠데라 군은 저번 화에서부터 이미 시트-피를 외계 생명체라고 단정 짓고 관심을 갖고 있고요. 이들 싸움은 아우토반중입니다. 그나저나, 리본 씨. 시몬에 대해 조사하다니 '이 시몬인가?' 라니요. 떡밥 날리는 스킬은 이제 그만 하고 다음 화에서 확실하게 밝히십쇼. 설마 이번에도 체르노빌 나오면 나 정말 화낼 겁니다. (난, 가정교사히트맨리본을 버리고 싶었다. 원작 네타나 애니메이션이나 나를 실망시키고 있어. 아마노 작가님, 이번 계승편으로 완결내 주십사하고 바라며, 애니메이션은 초대 에피소드 최대한 빨리 끝내주십사하고 바랍니다. 그래봤자, 애니메이션은 아르꼬바레노 에피소드처럼 8~9화 잡아 먹겠지.)

 


블리치 410화
일단 저번 화 블리치 409화에서 아이젠 소스케의 마지막 대사(잇신 아저씨가 잘라먹은 대사)가 '사신과~'였습니다. 그런데 그거 출판사 오타랍디다. 410화 처음에 보면 '인간과~'라고 나옵니다. 이치고 군의 마음속 대사에 의하면 뒷 말 상관 없다네요. 사패장 입은 아버지가 보이는 걸. 그나저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 방 신나게 웃고 갑시다.) 이 쿠로사키 부자는 정말 웃겨요. 만나자 마자 아들한테 박치기 하고 살포시 밟아주시는 잇신 아저씨. 묻고 싶은 건 나중에 물으라는데 묻고 싶은 거 없다는 이치고. 쿨-합니다. 좋아요. 마음 속의 것을 완만하게 물어볼 재주 없으니 본인이 말하고 싶을 때 말하라는 이치고. 한---------참 예전에 루키아 양이 이치고 군에게 했던 말이죠. 어머니 기일 에피소드에서 입니다. 그러면서 아이젠이 긴 씨에게 '긴 구경이었다'고 하는데, 우리 긴 씨는 '긴 구경이 아니라 도우러 들어갈 틈도 필요성도 못 찾았다'라고 하는 군요. 이 사람은 아무리 봐도 제 3자처럼 굴어요. 무튼, 이제 쿠로사키 부자, 본격적으로 싸움에 임합니다. 이치고 군은 이치마루 긴과, 잇신 아저씨는 아이젠 소스케와 싸웁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lllOTL 웃고 나서 좌절하는 건..............-_-^  이봐요, 쿠보 형씨. 긴 만해 보여줘요. 이번 410화 마지막 대사가 긴의 대사였습니다. 무려 "만해"라고 상큼하게 날려주시는 긴 씨. 아 나! 이렇게 절묘하게 끊어버리다니! 드디어 신쟁의 만해가 나오는 겁니까?! 쿠보 형씨. 난 다음 화를 격하게 기다리겠어요. 날 실망시키지 말아줘요.

 


원피스 580화
어우. 샹크스의 심부름으로 루피에게 밀짚모자 돌려주러 갔다온 버기. 그런데 보물 지도 주겠다고 꼬신 샹크스의 그 달콤한 말은 정말 달콤한 거짓말이었구요, 버기는 사황 샹크스를 상대로 막말 나눕니다. 그나저나, 매눈 아저씨. 어디 갔었나 했더니만 아직도 대기타고 있었습니까? 흰 수염만 상대하면 된다는 거래 하에 참전한 것이므로 샹크스는 상대하지 않겠다고 하며 빠져버리는 매눈 아저씨. 그리고 아리따운 뱀 아가씨(미안해요. 이름을 못 외웠어요. 다음 편 볼때까지 원피스 재탕해서 아가씨 이름 외워둘게요.)는 칠무해로서 루피를 쫓아갈 테니 해군에게 그렇게 보고하라고 시킵니다. 역시 핑계겠죠. 그 아가씨가 루피를 얼마나 좋아하는데ㅇㅇ  허허허. 샹크스가 검은 수염이랑 싸우려 하는데 검은 수염은 샹크스와 싸우는 건 시기 상조라면서 발 뺍니다. 떡밥이군요. 좋습니다. 흰 수염의 능력을 흡수한 검은 수염과 사황 중 한 명인 샹크스가 싸우는 에피소드. 기대하겠습니다. 뭐 일단, 샹크스 등장 2화만에 종전 선언 됩니다. 솔직히 샹크스 씨가 마린포드 정리해 주길 바랐어요. 샹크스 씨가 다 쓸어버리는 걸 보고 싶었다구요. OTL 저의 기대는 컸던 걸까나요. 무튼, 샹크스가 직접 흰 수염과 에이스의 장례를 치르겠다고 하죠. 해적들과 해군들에게 자신의 체면을 세워야겠다며 장례권을 획득합니다(응?) 뭐, 이번 580화 마지막 나래이션은 '대해적 시대 개막이래 최대의 전투 마린포드 전상전쟁이 끝났다'였습니다. 멋지군요. 흰 수염 할아버지 죽을 때의 나래이션도 멋졌지만 이번 나래이션도 나름 폼났습니다. 겨우겨우 정신없는 싸움이 끝났군요. 이제 루피 부활 에피소드랑 밀짚모자 해적단 재결성 에피소드가 나와주셔야겠습니다.

 


나루토 489화
카카시 씨, 호카게 취소되었군요. 3대가 살아 있어도 4대가 지정된 것처럼 츠나데 할머니가 깨어나도 카카시 씨가 호카게 될 줄 알았는데, 츠나데 할머니가 계속 호카게 합니다. 뭐, 누가 호카게 하든 상관 없어요. 중요한 건 츠나데 할머니가 깨어났다는 거니깐요. 중요한 건 이게 아닌데.......-_- 두꺼비쪽에서 대사를 보니 나미카제 미나토(4대 호카게)가 나루토에게 봉인한 건 구미의 절반이라네요? 그럼 나머지 절반 어디있습니까? 음. 나루토 몸 속에 절반은 확실하게 봉인하고 나머지 절반은 풀어놔서 나루토가 그 힘을 쓰도록 유도한 건가요? 아무래도 제 생각이 맞을지도요(라고 주장하고픈 본인). 그들은 나루토를 역소환 해서 봉인 열쇠를 넘겨 줍니다. 그러면 구미의 힘 전부가 풀리는 거라는데. 멋지군요. 먼치킨 나루토가 등장 예약 중입니다. 일단 '토비'로 활동했던 '마다라'에게 카부토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카부토는 예토전생을 통해 죽은 자들을 불러내는데, 싸우러 온 게 아니라 아카츠키랑 손을 잡겠다네요. 오로치마루화 된 카부토와 아카츠키가 손을 잡으면 나뭇잎 마을은 또다시 한바탕 뒤집어 지겠습니다. 정말 시끄러운 동네에요. 랄까, 예토전생은 오로치마루만 쓴 게 아니군요. 2대 호카게도 썼었다고 합니다. 카부토가 세 번째라네요. 뭐, 여튼, 나뭇잎 마을 피바다는 일찍이 에피소드 등장 예약 중이었으니깐요. 이번 489화는 그냥 맛보기, 피바다 준비 쯤 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