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의 생각하는 글/★은하수★ in GAME

Bloody Call 체험기 -와타루

★은하수★ 2011. 9. 9. 02:56

All Clear 후에 쓰는 ★은하수★의 Bloody Call 체험기 - 와타루 편
 
*주의!! 미리니름 있습니다. 하지만 클리어하고 반 년이 훌쩍 지난 시점이라 기억력의 한계를 느낍니다.
**주의!! 저는 PC판을 했습니다.(본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는 PC판 밖에 없지만 'unENDing Bloody Call' 이란 이름으로 PSP판 나올 예정입니다.)
***주의!! 이 곳의 이미지들은 클릭시 원본 크기대로 크게 뜹니다.
  
 

 - All Clear를 기념하여 포스팅 전용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앞으로도 잘 애용할 예정입니다.
 - 아래 이미지들은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대로 크게 뜹니다.
 

  Bloody Call(이하 '블러디콜') 안에서 가장 아오안(아웃 오브 안중) 캐릭터, 플라이 콜도 NEDE(이하 '네데')도 아닌 인간 쪽 조직에 속한 반기 캐릭터, 와타루입니다. 일단 공략 가능 캐릭터들 중에서 비교도 안 되게 가장 약합니다. 뭐, 레이메이와 시로우는 플라이 콜에서 차기보스 주인공을 보좌하는 간부고, 진과 쿠가미=하르파스와 카인은 네데의 보스와 간부니까, 와타루 같은 아이는 능력치를 비교할래야 그들에게 실례죠.

  
 
-- 와타루 엔딩을 봤다는 증거스샷. 와타루가 컬러로 변신!
 

 
<<와타루의 무해 사용 샷!>>

 

 

*반년 전에 플레이한 고로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고로 막무가내 리뷰 들어갑니다. 스토리 순서에 상관없이 CG나열합니다. 애정캐릭터인 쿠가미 쿄 포스팅을 무사히 끝낸 고로 나머지 포스팅은 CG별 감상이 아닌 종합 감상으로 나가겠습니다. 반 년 전에 플레이하고 뒤늦게 쓰는 리뷰라서 지금 상당히 귀찮거든요 :9
 

 

 

 

  생각해보면 공략 캐릭터들은 전부 네데와 관련이 있습니다. 플라이 콜 소속인 레이메이와 시로우도 실은 네데에서 빠져나온 아가들이고, 와타루도 원래는 네데 안에 있었지만 '형님'(내가 봐도 누님보단 형님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캐릭터야....)에게 거둬진 아가죠. (나머지 캐릭터들은 지금도 네데 소속)

 

  와타루는 딱히 할 말 없습니다. 제일 하기 싫어서 제일 마지막에 했다는 건 포스팅 순서에서 티가 났습니다만, 실은 노멀 루트 엔딩을 전~부 본 후에 정말 마지막에 했습니다.(노멀 루트는 따로 포스팅 안 하고 나중에 다른 잡동사니와 뭉쳐서 올립니다. 그런데 CG며 스토리는 와타루 루트보다 노멀 루트가 더 볼만 하다는 사실.)

 

  처음엔 약했지만 무해를 이식함으로써 조금은 강해진 소년.....이라고 정의를 하고 싶습니다만, 와타루의 Bad 엔딩은 다름 아닌 무해 이식 실패에 의한 사망입니다. 고로 강해진 소년은 Good 엔딩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Good 엔딩마저 그저 평범~하게 소년만화의 한 장면과 같은 뻔~한 평화입니다. 제작팀마저 와타루가 아오안이구나 라고 제멋대로 생각할 정도로 말이죠.(먼 산)

 

 

 

  다음 포스팅은 노멀 루트 CG를 포함한 공통 루트 및 기타 CG 전시용(?)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