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의 생각하는 글/★은하수★ in GAME

Starry☆Sky ~in Summer~ 체험기

★은하수★ 2011. 10. 4. 01:18

All Clear 후에 쓰는 ★은하수★의 Starry☆Sky(스타스카) ~in Summer~ 체험기
  
*주의!! 미리니름 심합니다.....라고 해봤자 별 내용 없습니다.
**주의!! 저는 PC판을 했습니다.
***주의!! 이 곳의 이미지들은 클릭시 원본 크기대로 크게 뜹니다.

 

*본격 포스팅에 앞서서 총괄적인 잡담
 : honeybee 사의 대표적인 작품, Starry☆Sky 시리즈. 데이트CD, 드라마CD, 게임을 막론하고 여성향 작품의 굵직한 한 갈래가 되었지요. 황도12궁을 소재로, 12명의 남성 캐릭터가 별자리(성좌)를 하나씩 담당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성격도 점성술에서 말하는 황도12궁의 성격에 맞췄다고 하지요.
  게임 분야에서는 우선 윈도우즈 게임으로 Starry☆Sky ~in~ 시리즈가 사계절(Spring / Summer / Autumn / Winter) 별로 출시되었고, 팬디스크로 Starry☆Sky ~after~ 시리즈가 나오면서 동시에 본 시리즈의 psp 판이 나왔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는 psp 판은 전부 나왔고 이제 after winter만 남은 상태)
  여성향에 무지하게 쥐약인 ★은하수★는 Starry☆Sky 의 데이트CD를 듣고 기절하는 줄 알았기 때문에 섣불리 게임에 손대지 못했습니다. 지인이 무한정 꼬드겨서 '성우 팬심'을 무한 발휘하여 겨우 플레이를 완수했습니다. (물론 중간에 Bloody Call, Garnet Cradle, NOISE-voice of snow- 등 샛길로 새서 in Spring 시작 후 8개월이 지나서야 in Winter 까지 all Clear 완료)

 

  이후 막무가내 리뷰를 작성할 Starry☆Sky ~in Summer~ 에서는 키노세 아즈사 역의 '후쿠야마 쥰' 씨, 미야지 류노스케 역의 '카미야 히로시' 씨를 위해 플레이했습니다. (-▽-);;;
 

 

 

 

  플레이 첫 화면과 로딩 화면입니다. 슬쩍 잡담입니다만, 제 넷북의 화상에서는 그냥 연두가 하니라 형광 연두로 보여서 눈이 촘 아팠습니다.

 

  세이게츠 학원 궁도부의 부원들입니다. 6명이 묶인 장면은 전부 궁도복을 입고 있어서 왠지 모르게 교복 버전을 보고 싶더군요. 그런데 마침, 3캐릭터 전부 클리어 후 노멀 루트를 타면 얻을 수 있는 오른쪽CG에서 교복 버전이더군요. 진심 감격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카미야 씨와 후쿠쥰의 목소리가 엄청난 유인요소이기도 했지만, 저 노멀 루트의 CG가 가장 큰 매력이라 꾹 참고 모든 루트를 클리어했습니다. 캐릭터 올 클리어 상태가 아니면 저 CG는 못 얻으니까요 (ㅠ.ㅠ)

 

 

<<공통CG>>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다양하게 있는 in Summer 편입니다. 머리가 무지 좋고 뭘 하든 잘 해서 '집착'하는 법을 몰랐던 건방진 후배, 키노세 아즈사. 주인공과 동급생이며 츤데레 코드를 가진 듯 보이는 궁도부 부부장(후에 주장), 미야지 류노스케. 3학년의 상징인 파란색 넥타이를 단정히 매어 반듯해 보이지만 실은 스트레스성 위통으로 고생하며 압박감에 약한 궁도부 부장, 카나쿠보 호마레. 그리고 바보 트리오! 그들의 개그는 정말 감초를 넘어 애정애정합니다. 그래서 after 시리즈에서 서브 캐릭터도 별도 루트가 있다는 사실에 감동했지요. 헛소리는 빼고, 여튼 여름 편은 궁도부의 인터하이를 향한 뜨거운 학원 청춘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뜨거운 학원 청춘에 집중할 뿐, 연애는 먼 산으로 보냈습니다. 아래 후기도 마찬가지 :9

 

 

<<카나쿠보 호마레CG>>

   키워드만 뽑아봅시다~♬ >> 황도12궁에서 '황소 자리' / 3학년 / 궁도부 부장 / 서양점성술과 / 용모단정 / 압박감에 약함 / 스트레스성 위통 / 다도 집안의 유일한 남자 아이 (쌍둥이가 있지만 누나고, 나이 어린 쌍둥이 동생들이 있지만 전부 여동생. 어떻게 하면 쌍둥이-쌍둥이가 태어나지요? 엄청난 확률입니다. 솔직히 좀 부러운 형제구도입니다.)

 

 

<<미야지 류노스케CG>> 

   애정하는 카미양~ 카미양~ 카미양이 츤데레~ (무한히 좋아했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랄까, 미야지 군은 어째서 CG에 꼽사리들이 많을까요. 점심CG라든지 불꽃놀이CG라든지. 서브 캐릭터인 바보 트리오마저 당당하게 끼어 있....... 물론 제가 바보 트리오를 애정한다지만 정확하게는 초록 머리의 이누카이 군만 애정합니다. 그래서 왠지 단독 CG가 부족한 미야지 군이 불쌍하더군요. (겸사 카미양이 안쓰러워진 본인)

   키워드만 뽑아봅시다~♬ >> 황도12궁에서 '전갈 자리' / 2학년 / 궁도부 부부장 / 성좌과 / 나름 츤데레 / 단 음식 킬러 (단 음식을 끔찍하게 싫어하는 ★은하수★가 미야지 군의 이런 면모를 보고 식겁했다는 건 당연한 진실)

 

 

<<키노세 아즈사CG>>

  참 발칙한 후배입니다. 하지만 후쿠쥰이 담당한 고로 굉장히 납득을..................(<<음?!) 그리고 제가 사수 자리라서 후쿠쥰이 아즈사 군을 맡은 사실이 행복합니다. (<<음?! -_-;;)

   키워드만 뽑아봅시다~♬ >> 황도12궁에서 '사수 자리' / 1학년 / 궁도부 에이스루키 / 우주과 / 뭘 하든 100% 퍼펙트 / '집착'을 이해하지 못했다 / 자기주장이 분명하다 (그래서 살짝 건방져 보이지만요) 

 

 

 

 

  딴 거 다 필요 없습니다. in Summer는 궁도부의 인터하이를 향한 열혈 학원 청춘이라고요. 그리고 캐릭터별 애정 루트보다는 노멀 루트로......... 그런데 어째서 노멀 루트만 결승전 '패'입니까? 애정 루트는 전부 이겼으면서 노멀 루트 차별입니까? CG는 누가 봐도 노멀 루트의 전원 집합 CG가 으뜸이잖아요. 킁.......... 그래도 Spring보다 좋았던 건 진 엔딩이 일괄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굉장히 다양해요. 특히, 헤어 스타일이 살짝 바뀌어 참 잘 자라준 미야지 군에게 박수를........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

★은하수★의 다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