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의 만화·애니/만화·애니 리뷰

누라리횬의손자~천년마경~ 총정리 리뷰

★은하수★ 2012. 2. 3. 17:25

 

*아래 이미지 컷은 리뷰가 밀려버린 15화~24화(25화는 총집편)의 스틸컷입니다. ★은하수★가 임의적으로 선별한 스틸컷입니다.

 

 

1. 일단, 결론 한 마디요. 이런 식으로 원작따라 2기를 결착 지었으니, 3기 안 나오면 애니제작팀 구박받을 지도 몰라요. 게다가 원작이 3기용 백가지이야기 에피소드가 어느 정도 결착 났으니, 애니메이션 나와도 되지 않나요? 이 때까지 던진 떡밥들 무시할 생각은 아니겠죠? 애니 제작팀.

2. 이미 원작 때문에 내용을 다 아니까 일부러 내용으로 리뷰 쓰는 건 재미없고 지루하고 귀찮은 고로, 내용 리뷰 패스하겠습니다. <<어이

3. 리쿠오 군이 귀전을 시전(...이라고 쓰고 '사용'이라고 합시다)하는 장면을 컬러풀하게 환몽적인 기법을 사용했더군요.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1쿨 오프닝 영상이 약간 어수선 하게 컬러풀했던 것이, 본론에서 써먹기 위한 연습이었군요. (<<틀려!)

4. 일단, 전투 장면이 다들 눈호강 하도록 멋졌기 때문에 매회 등장하는 무수하고도 다양한 전투신으로 행복합니다, 만족합니다, 태클 덜 걸 자신 있습니다.

5. 그저 요염한 하고로모기츠네 님 만세. 각 꼬리에서 무기를 하나씩 꺼내 위력을 보여주실 때는 '아아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쏘는 구나'라고 눈에 콩깍지 제대로 낀 ★은하수★였습니다. 뭐, 어미를 배신한 후레자식(누에=아베노 세이메이)을 끝없이 사랑한 무한자비 모성애는 이해할 수 있을 듯 없을 듯요.

6. 원작 연재 당시 짧게 붙었던 특별편을 애니메이션에서도 번외편 형식으로 붙여줘서 더 좋았습니다. 서브 캐릭터의 과거 이야기를 본편에서 순간 짧게만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엔딩 후 짧은 영상(...이라고 쓰고 '덤'이라고 합시다)이 붙어서 만족감 플러스입니다.(쿠비나시-케조로 아직 인간이었을 적 이야기, 키도마루 시선에서의 세이메이 생전 과거)

7. 누라 구미 초대~3대가 리쿠오 군의 꿈에서 모인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서비스 영상은 그야말로 엄마 미소를 짓게하는 멋진 팬서비스였습니다. 그것도 누라리횬의 젊었을 때 모습과 누라 리한이 나란히 있으니 그림이더군요.(주인공 리쿠오 군은 보이지 않아, 밀린 주인공이여)

 

 

 - 15~24화 / 각 화 아이캐치

 

 

 

 

 

 

 

 

 

 

 

 

 - 이어 붙이기

 

 

 

 

 

 

 

★은하수★의 망상의 세계

★은하수★의 망상의 세계

★은하수★의 망상의 세계